4마리 강아지 아빠가 만든 프리미엄 안전 브랜드, ‘마꾸마꾸’ 돌풍


[시사매거진=전진홍 기자] 반려동물을 키우는 사람이라면 누구나 공감하고 선호하는 단어 ‘프리미엄’ 은 일반적으로 고급스럽고, 귀하고, 그만큼 값비싼 것을 표현할 때 일반적으로 쓰이는 단어이다.

최근 프리미엄에 ‘안전’을 덧붙인 펫 브랜드 ‘마꾸마꾸’가 런칭되면서 많은 반려견주의 이목을 집중시키고 있다.

‘마꾸마꾸’는 강아지 4마리를 키우는 아빠가 만든 펫 브랜드로서 직접적으로 강아지를 키우는 ‘견주’의 입장이다보니 누구보다도 반려동물을 사랑하는 마음이 크다고 전한다. 처음 ‘쿠마’를 분양 받았을 땐 아무것도 몰라 잘못 된 상식과 방식으로 제품 포장 패키지만 예쁜 것들, 실제 후기가 아닌 작업 후기만 보고 제품을 구매하고 사용하면서 우리 아이에게 너무 죄스러운 기분이 들었다고.. 그때부터 반려동물에게 맞는 성분을 공부하고 여러 수의사들에게 자문과 진료, 또 다수의 반려동물 모임도 나가 교류하며 알게 된 노하우를 쌓으며 실질적으로 안전하고 효과가 확실한 제품을 만들고자 펫브랜드를 론칭하게 되었다고 회상했다.

그때부터 반려동물에게 맞는 성분을 공부하고 여러 수의사들에게 자문과 진료, 또 다수의 반려동물 모임도 나가 교류하며 알게 된 노하우를 쌓으며 실질적으로 안전하고 효과가 확실한 제품을 만들고자 펫브랜드를 론칭하게 되었다고 회상했다.

▶ 마꾸마꾸 브랜드에서 처음 선보이는 제품이 ‘진드기 퇴치제’ 와 ‘슬개골탈구 예방관리 풋밤’ 이다. 이 두가지를 론칭 제품으로 선정한 이유가 있나

강아지를 키우거나 활동하는 공간은 크게 실내 / 야외 두가지로 나뉘어진다. 그 두가지에 먼저 초점을 맞추고 싶었는데, 강아지를 키우는 견주라면 산책은 필수라 할 수 있다. 따라서 산책 할 땐 강아지 안전을 위해 ‘진드기 벌레 퇴치제’가 꼭 필요하다. 산책하고 와서 씻기면 된다는 건 잘못된 생각이다. 산책하고 있는 와중에도 마구잡이로 달라붙는 진드기 기생충들로 강아지들의 안전은 무방비 상태라고 볼 수 있다. 또한 산책하고 와서 목욕하지도 않고, 간단히 입과 발만 닦이는 견주들이 많기 때문에, ‘진드기 퇴치제’를 수시로 뿌려주면 산책 전후 예방도 가능하거니와 실내 집 진드기까지 해결된다. 제품 개발을 하면서 성분에 대해 많이 연구하고 고려했는데, 진드기 퇴치제에 보편적으로 쓰이는 시나몬 계피 진드기 퇴치제는 계피성분이 진드기 퇴치 효과로 탁월하긴 하나, 시나몬 리프는 효과가 미비하고, 바크가 그나마 효과적으로 알려져 있다. 하지만 이 시나몬 바크에 들어있는 ‘시남알데하이드’ 성분이 강아지 피부에 자극이 된다는 사실을 알게 됐다. 그래서 어떤 성분을 활용한 진드기퇴치제가 반려동물에게 효과적이고 안전할지 연구해보니 바로 제충국 과 아로마 중 , 미르 라벤더 와 같은 성분이 강아지 진드기 퇴치제 효과로 탁월하다는 점을 착안했다. 또한 특허물질 ‘바이오토’를 함유했는데, 이것은 고온에서 구운 천연 광물질로 사용 전 흔들어만 주면 부패방지와 항균효과를 계속 유지할수 있어서 좋다. 보통 견주들은 용품을 구매해놓고 몇번 사용 후 몇 개월 동안 방치한 뒤 다시 사용하려면 뭔가 찝찝한 마음이 들어 사용을 꺼리고 새로 구매하는 경험이 분명 있을 것이다. 이런 고민을 해결해주는 것이 바로 ‘바이오토’라고 보면 될듯하다.

그리고 야외가 아닌 실내에서 키우는 강아지와 고양이 같은 경우, 실내 환경 특성상 딱딱하고 미끄러운 바닥 타일, 대리석 장판이 깔린 곳에서 생활하게 된다. 그로 인해 걷거나 뛰며 놀 때 자주 미끄러지게 되고 점프를 하면 관절에 무리가 가게 되므로, 후천적 요인으로 강아지와 고양이는 슬개골탈구에 걸릴 확률이 매우 높다. 발톱을 깎이고 발바닥 털을 자르면 덜 미끄러지긴 하지만 근본적인 원인으로 딱딱한 바닥의 구조를 바꾸지 않는 이상 예방이 힘들다. 이러한 점을 막고자, 시중에 강아지 슬개골탈구 예방에 도움을 주는 도톰하고 미끄러지지 않는 바닥매트가 좋긴 한데, 집안 전체에 까는 것은 사실상 무리가 있고 사람 입장에서 인테리어상 좋지 않다며 방치해두는 견주들도 꽤 있다.

‘마꾸마꾸 튼튼밤’ 슬개골탈구 예방관리 밤은 이러한 점에 착안했다. 동물의약외품 정식신고 된 제품으로, 시중 깔려있는 강아지 발바닥 풋밤 풋크림 경우는 발바닥을 촉촉하게만 해주고 오일리한 느낌이 대다수다. 안그래도 실내바닥은 미끄러운데 그런 오일리하고 촉촉하기만한 밤을 바르면 더 미끄럽지 않겠는가? 발바닥 건강만 생각한 제품보다는 발바닥도 건강하게 해주고 강아지 고양이 다리 관절에도 도움이나 예방을 주는 제품을 만들고 싶었다. 그래서 접지력을 향상시키려 보습력은 최적으로만 맞추되, 미끄럼 방지가 될 수 있도록 최적의 쫀쫀한 제형을 만드려 애를 썼다. 합성화학 고형제가 아닌 천연 고형제와 자연유래 성분들로 이루어져 혹 핥더라도 안전하며, 실내 바닥에서 걷거나 뛸 때 미끄럼방지가 되므로 강아지들의 슬개골탈구 예방관리에 도움을 줄것이라 여겨진다.

쿠마, 노마, 맘마, 꾸꾸 4마리의 강아지를 키우는 아빠가 만든, 건강하고 안전한 ‘마꾸마꾸’ 펫 브랜드는, 절대적으로 반려동물의 시각에서 생각하기에 같은 제품군이라도 효과적인 측면에서 다르고 차별성있게 제품개발이 이루어지고 있었다. 그래서 론칭 되자마자 많은 애견 애묘인들 사이에서 화제가 되는 점이 아닐까 싶다. ‘마꾸마꾸 벅벅 진드기퇴치제’ ‘마꾸마꾸 튼튼밤’은 마꾸마꾸 온라인 공식몰을 통해 구매 가능하며, 네이버페이 결제도 가능하다.

전진홍 기자  roymmedia@naver.com

<저작권자 © 시사매거진,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