술마시고 난 뒤 좋은 숙취해소제 ‘영생보감 주당천하’ 화제

[시사매거진=김민수 기자] 최근 사회생활로 지친 많은 현대인들은 자발적으로, 혹은 부득이한 이유로 잦은 술자리를 가지게 된다. 특히 과음을 하고 난 다음 날, 숙취로 인해 불편함을 느낀 경험들은 누구나 한 번쯤은 있을 것이다.

그러한 이유로, 음주를 하게 될 때 술먹은 다음날 일상에 지장이 없도록 숙취해소제, 숙취음료를 찾는게 보편적이다. 특히 술자리가 잦아지는 치킨과 맥주의 계절 여름이 다가올때면 숙취해소 제품의 수요가 급증하게 된다.

숙취는 간 기능이 저하되면 잘 나타나게 되며(아세트알데히드로 분해), 증상으로 속쓰림, 구토, 역류성 식도염, 복통, 설사, 현기증, 술마신 다음날 두통 등이 동반되고 있다. 시중에 판매되고 있는 숙취해소음료, 숙취해소제 등 다양한 종류의 숙취해소 제품들 중에& 어떤 것이 가장 효과가 좋으며, 몸에도 좋은 원료가 사용됐는지 잘 확인하고 구매하는게 좋다.

한방라이프 식품 브랜드 ‘영생보감’의 자신있게 내놓은 숙취해소제 ‘주당천하’가 숙취해소 시장에 화제가 되고 있다. 우리가 흔히들 숙취해소제로 섭취하게 되는 헛개나무, 발효다시마, 아스파라긴산 등과 대조군 (음주) 실험을 통해, 주당천하에 함유되어있는 ‘도라지추출물’의 플라코딘D 성분이 숙취해소 도움을 주는 것을 확인 시켜주고 있다.

히들 알고 있듯이 국내 일반 도라지에는 플라코딘A 성분이 함유돼 기관지에 좋다고 알려져 있으나, 숙취해소에 기반을 둔 주당천하의 도라지추출물 즉, 플라코딘D 성분이야말로 실질적 숙취해소에 도움을 주니 숙취해소로 고통받는 이들과 많은 애주가에게는 희소식이 아닐 수 없다. 게다가 이 플라코딘D 도라지추출물을 재배할때는 GAP 인증시설 (잔류농약, 케미칼 검출이 되지않으며 농약/비료/화학물질을 철저히 제외시킨 유기농환경 재배시설) 에서 재배되니 친환경 식품이라 말할 수 있다. 또한 일반적인 알약 / 드링크제 타입과는 다르게, 숙취해소제 주당천하는 ‘장용정’ 타입으로 섭취시 ‘위’에서 손상되지 않고 ‘장’까지 코팅되어 안전하고 흡수 잘되게 내려가 숙취해소에 탁월하다. 한편 ‘영생보감 주당천하’ 숙취해소제의 주문 폭주가 뜨거운 가운데, 영생보감 온라인 공식몰과 네이버 스토어팜을 통해 구매 가능하다.

김민수  dikiboy200@naver.com

저작권자 © 시사매거진,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